[영화] '라라랜드' 후기
영화

[영화] '라라랜드' 후기

by daphneeee 2022. 12. 23.
728x90
반응형

라라랜드(La La Land)


1. 기본정보

-개봉: 2016년 12월 7일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27분
-관객수: 376만 명

2. 줄거리

영화사 스튜디오 안에 있는 카페에서 일하는 여주인공 미아는 배우의 꿈을 가지고 있지만 번번이 오디션에서 떨어진다.
평소와 같이 이 날도 미아는 카페에서 일하다 오디션 일정을 확인하고 대본을 읽으며 황급하게 뛰어간다.
서둘러 가던 중 커피를 들고 있던 남자와 부딪히는 바람에 오염된 셔츠를 가리기 위해 급하게 패딩으로 감싼 채 오디션을 본다.
몰입하여 오디션을 보는 도중 감정의 클라이맥스에선 중간에 직원이 들어와 오디션이 중단된다.
기분전환을 위해 찾은 파티에서 마저 좋지 않은 일들의 연속이고 점입가경으로 차는 견인을 당해 터덜터덜 집으로 걸어온다.
집을 향하던 중 어느 레스토랑에서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들어간 내부에서 세바스찬이라는 남자를 만난다.
세바스찬은 재즈 뮤지션을 꿈꾸지만 자신이 고수하는 재즈와 대중이 요구하는 재즈가 다름에 힘들어한다.
먹고살기도 빠듯하여 레스토랑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며 살아가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에 대한 갈증이 크다.
시간을 거슬러 둘은 악연으로 만난 적이 있는데 다른 듯 닮은 서로를 보며 어느새 사랑에 빠진다.
서로의 꿈을 응원하며 여러 계절이 지났고 세바스찬은 어느덧 고집스러운 신념을 꺾어 정통 재즈가 아닌 트렌드를 추구해야 하는 현실과 타협한 밴드를 결성하게 된다.
꽤 성공적이었던 밴드지만 미아와의 트러블에 발단이 된다.
세바스찬의 정통 재즈에 대한 열정과 'Sebs'라는 재즈 바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나누던 세바스찬이 어느새 현실과 적당히 타협하는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밴드의 성공으로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외로움 또한 커졌다.
아직 자신의 꿈은 빛을 보지 못하였는데 점점 인정받는 상대를 보니 초라하기까지 하다.
모든 감정을 숨긴 채 관계를 이어나가지만 미아가 스스로 각본을 쓰고 기획한 공연이 있던 날 세바스찬은 스케줄을 착각해 오지 못한다.
세바스찬은 사과하지만 이미 감정의 골이 깊어진 미아의 기분은 나아지지 않는다.
몇 명 없던 관객들에게도 연극은 혹평을 받았고 배우의 꿈을 포기한 채 고향으로 떠난다.
이때 미아가 떠난 집에 혼자 남겨진 세바스찬은 캐스팅 디렉터의 미아의 오디션을 진행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게 되고 곧바로 미아를 찾아 고향에 내려간다.
이미 꿈을 포기한 미아를 설득하는 데 성공하고 모두가 예상하듯 미아 또한 꿈을 이룬다.
시간이 흘러 유명세와 가족을 얻은 미아가 저녁 길거리에서 홀리듯 피아노소리를 따라간다.
'Sebs'라는 간판을 보자마자 직감적으로 세바스찬의 가게임을 직감한다.
영화는 시간을 거슬러 둘의 갈등상황으로 돌아간다.
미아의 연극에 늦지 않았더라면, 처음의 만남이 악연이 아니었다면, 세바스찬과 미아의 해피앤딩을 가장한 상상을 빠르게 보여준 후 현실로 돌아온다.
서로를 알아본 미아와 세바스찬은 서로를 보며 미소를 머금은 채로 영화는 끝이 난다.

3. 총평

사랑과 꿈을 담은 이야기이다.
최선을 다 해 서로를 사랑하고 꿈을 꾸며 포기의 순간에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준다.
마지막 주고받던 미소는 미결의 사랑에 대한 후회나 미련이 아닌 서로의 열정을 응원하던 이로서의 대견함이 아니었을까라는 생각을 생각을 해본다.
젊은 날의 꿈과 열정 가득한 패기, 그리고 미성숙한 사랑이 어느덧 서로의 성장과 성공을 인정해주는 성숙함을 갖춘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우리들의 모습과 닮아 보는 이들로 하여금 더 큰 공감대를 불러일으키지 않았을까 싶다.

4. 수상내역
-2018 년
41회 일본 아카데미상, 우수 외국작품상.

-2017년
43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독립영화상, 최우수 음악상. 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감독상, 촬영상, 미술상, 음악상, 주제가상.
70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음악상.
69회 미국 감독 조합상, 감독상(영화 부분). 23회 미국 배우 조합상, 영화 부분 여우주연상. 37회 런던 비평가 협회상, 작품상.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뮤지컬코미디, 여우주연상-뮤지컬코미디, 남우주연상- 뮤지컬코미디, 감독상, 각본상, 음악상, 주제가상

-2016년
29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 촬영상. 22회 크리틱스 ㅗ이스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미술상, 편집상, 주제가상, 음악상. 42회 LA 비평가 협회상, 음악상. 81회 뉴욕 비평가 협회상, 작품상등 다수

728x90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후기  (1) 2022.12.26
[영화] '조커' 리뷰  (2) 2022.12.26
[영화] '쇼생크 탈출' 후기  (2) 2022.12.25
[영화] '세 얼간이' 후기  (2) 2022.12.21
[영화] '인턴(The Intern)' 후기  (0) 2022.12.20

댓글0


TOP

Designed by 티스토리